본문 바로가기
기업을 위한 tip

저가마케팅 -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한 방안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9. 5.


저렴하게 마케팅을 하기 위한 방안은 생각보다 다양하게 있다.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에도 페이지를 최대한 줄이고 자세한 사항은 연락 주기를 유도하는 텍스트 (ex: 더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 주세요) 로 생략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비교적 적은 페이지에 저렴한 가격으로 제작 가능하다.








@ 정확한 키워드를 입력하는 고객은 구매할 확률이 매우 높다


좋은 광고란 비용에 대비해서 효과가 큰 광고를 뜻한다. 온라인광고에서 가장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은 '정확한 검색어'를 입력하는 고객을 찾는 것이다. CPC광고를 이용해 내 홈페이지를 상단에 띄우고 싶다면, 한 번 클릭에 몇천원씩 들어가는 대표키워드를 구매하는 것보다는 정확한 지역명이 함께 포함된 키워드(성남 금매입하는곳), 혹은 특정 목적을 가진 키워드(소수정예 재수학원)를 구매하는 것이 비용에 대비해서 구매전환율이 높다. 이러한 세부키워드는 대표키워드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

이렇게 자세한 키워드를 입력하는 고객일수록 정확한 정보를 원하는 경우가 많고, 특정한 조건을 가진 업체를 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 모바일 홈페이지는 따로 제작하지 말고 처음부터 반응형웹으로 제작하자


워드프레스 등 쉽게 반응형웹을 제작 가능한 곳이 몇 군데 있다. 대신에 제작하는 데에 css에 대한 공부나 웹디자인을 배워야 한다는 점은 기억하자. 반응형웹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PC 등에서도 깨지지 않는 화면을 제공한다. 여기에 쇼핑몰 기능이나 결제 시스템 및 상담신청 기능을 탑재할 수도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를 따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비용이 들 수 있다. 컨텐츠를 모바일화면에 맞도록 새로 제작해야 하는 경우가 간혹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반응형웹은 화면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컨텐츠를 최적화시켜준다. 

또한 확정된 사실은 없지만, 반응형웹이 SEO에 유리하다는 의견도 다수 있으므로 참고하자. 



@ 지도등록과 사이트등록을 반드시 진행하자


각 포털 사이트의 지도등록과 사이트등록은 어렵지 않은 과정으로 쉽게 진행 가능하다. 마케팅회사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직접 업주들이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지도등록과 사이트등록은 반드시 해놓자.

사이트를 등록해 놓으면 내 가게에 관심 생긴 고객이 업체명을 검색했을 때 홈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지도등록을 해 놓으면 지도상에서 우리 업체가 표시된다. 




공짜로 마케팅을 해주는 곳은 없다. 그러나 저렴하게 할 수는 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저가형마케팅은 다양한 광고회사에서 마련하고 있다. 그러나 저렴하다는 이유로 효과가 아예 없거나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는 없는지 반드시 포트폴리오 및 광고진행계획을 확실히 사전에 탐색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