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인터넷광고, 온라인마케팅을 처음 해 보는 업주라면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알기 힘들 것이다. 인터넷을 주로 이용하는 사용자라고 하더라도 마케팅으로서 접근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검색엔진은 조금 다르다. 우리는 목적 없이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다. 검색엔진은 아무 정보나 우리에게 보여주지 않는다. 어떤 방식의 마케팅이 가장 효과적일까?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검색엔진최적화'이다.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가진다는 것은 절대 꼼수나 편법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검색엔진이 자료를 쉽게 수집할 수 있고, 내 잠재고객이 검색했을 때에 바로 우리 홈페이지가 나오게끔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검색엔진최적화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요소는 무엇인가?

1. 최적화가 가능한 홈페이지 구조

2. 일정한 주제를 가진 컨텐츠

3. 사용자 친화적이고 검색엔진에 누락되지 않을 홈페이지 디자인


많은 업주들은 처음 검색을 할 때 본 업체 가게 이름으로 검색했을 때 나오기를 원한다. 이는 사실 큰 효과가 없다. 우리 가게가 대기업이 아닌 이상, 고객들이 어떻게 이름을 알고 검색할 것인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마케팅은 우리 가게가 있는지도 모르지만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심 있는 잠재고객을 데려오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이 있다. 그냥 홈페이지를 만들어 놓는다고만 해서 손님들이 들어오는 일은 절대 없다는 것이다. 홈페이지를 만들어 놓고도 최적화를 하지 않으면 손님들이 오지 않는다. 검색이 안 되기 때문이다. 내 업체와 관련된 단어로 검색했을 때 우리 업체의 홈페이지가 뜨게끔 하는 것이 검색엔진최적화이다.

이 최적화 과정은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컨텐츠를 등록하는 방식, 홈페이지가 가진 구성, 담겨 있는 컨텐츠의 내용까지 모두 포함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따라서 홈페이지 제작을 온라인 마케팅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