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을 위한 tip

해외광고대행 회사 선택 시 참고하면 좋은 것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9. 19.



해외광고대행회사, 정말 필요할까?


해외광고대행회사





내수기업들이 수출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온라인 해외광고대행을 진행하는 중소기업들도 점차로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대행회사가 정말 필요한지,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만 해 놓으면 되는 것은 아닌지 갈등이 될 것이다. 


하지만 이는 하나마나한 생각일 뿐이다. 이제 온라인마케팅을 빼놓고 장사를 하는 것은 힘든 시대가 되었다. ITU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 수가 벌써 2010년에 20억 명을 넘겼다. 이러한 상황에서 온라인상의 광고를 '본격적으로' 하지 않는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지금도 고객들은 끝없이 인터넷에서 내 상품을 검색하고 있는데, 온라인에서의 광고를 대충 하겠다는 것은 경쟁사에게서 그만큼 뒤처진다는 이야기밖에 되지 않는다. 



해외광고대행회사_인터넷이용률전세계 인터넷 이용률



해외광고는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을까? 대행사를 선택한다면 어떤 점을 고려하면 좋을까?


외국 온라인마케팅이 진행 가능한 대행사는 여러 군데가 있다. 그러나 몇 가지 살펴 보아야 할 사항이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다. 




1. 국내마케팅도 진행 가능한 곳인가


국내 온라인마케팅회사는 셀 수 없이 많다. 그러나 한국 검색엔진에서의 최적화도 할 줄 모르는 기업이 허다하다. 대대행을 맡기거나 프리랜서, 파워블로거들에게 상단노출을 시키는 마케팅사는 믿을 수 없다. 기본적인 SEO 시스템을 알고 있는 곳에서 진행하도록 하자.


N사에서의 최적화는 사실상 해외구글최적화보다 더 쉽다. 이조차도 하지 못하는 회사라면 100% 대대행을 맡기는 회사이므로, 체계적인 광고계획 설립이 어려울 수 있다. 실무자가 있는 해외광고대행회사를 선택하는 방안이 바로 국내마케팅까지 진행 가능한 곳인지 살펴보는 것이다. 


수출만 하는 기업이 드물기 때문에 국내외 언어로 혼용되는 다국어홈페이지를 제작해서 국내외 동시 온라인마케팅진행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홈페이지 제작이 자체적으로 되는가


해외 언어로의 홈페이지 제작이 자체적으로 되는 곳이어야 한다. 상업적인 목적을 띠고 있는 홈페이지는 만드는 순간부터 SEO를 목표로 해야 한다. 즉, 다시 말하자면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벌써 SEO의 목적을 띠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실무자가 이미 SEO에 대해서 어느 정도의 이해를 갖추고 있고, 실제 해외 검색엔진에 선호되는 사이트 구조를 요구대로 만들 줄 알아야 한다. 



해외광고대행회사_홈페이지최적화해외광고대행회사는 홈페이지최적화가 가능한 곳으로 택하자



온라인광고는 회사에서 진행 가능하지만 제작만 대대행에 맡긴다면 프리랜서를 쓰거나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SEO 과정을 염두에 두지 않고 이렇게 제작된 홈페이지가 과연 얼마나 오래 버틸까? 


URL과 빌딩, 알트태그 하나까지 신경쓰고 자바스크립트를 최대한 적게 이용하면서 메인 페이지에 중심이 되는 컨텐츠를 보기 좋게, 그러나 크롤링을 고려하여 배치하는 것이야말로 홈페이지 최적화의 기본이다. 이러한 과정이 가능한 회사를 선택하자.




3. 직접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스토리텔러가 있어야 한다


다국어가 가능한 직원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더라도, 적어도 번역 전의 텍스트라 하더라도 직접 작성해서 컨텐츠를 업로드하고 광고주와 함께 컨설팅이 가능한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온라인 광고는 단순히 글을 복사해서 올리고 이미지를 올리는 작업이 아니다. 전반적인 컨설팅이 진행되지 않으면 체계적이지 못하므로 수많은 인터넷 이용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없다. 


온라인광고는 페이지를 제작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어느 정도 안정권에 들 때까지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한다. 이 때에 글을 쓸 줄 모르는 마케터가 관리한다면 어떻게 될 것인가?





위에서 말한 바들은 어찌 보면 간단하고 상투적인 이야기일 수 있다. 그러나 광고대행을 맡길 때에 생각보다 가격이나 몇 가지 면만 보고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해외광고대행 대신 홈페이지만 제작해 놓고 오프라인마케팅 위주로 진행하려는 수출업체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현실은 그리 녹녹치 않다. 지금 당장 내 상품을 검색해 보자. 수많은 경쟁사들이 이미 온라인에 진출해 검색영역을 장악하고 있을 것이다. 


SEO는 하루이틀만에 되지 않는다. 오래 걸린다면 몇 개월까지도 보아야 하는 작업이다. 따라서 해외SEO를 통한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고 싶다면 최대한 빨리 서둘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