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도 일기장

구글에서 진행하는 '더 나은 웹' 세미나에 다녀 왔습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0. 23.


어제 일자로 구글 코리아에서 진행한 더 나은 웹 세미나에 참석했습니다. 좋은 이야기 많이 들었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은 제가 아는 내용이라서... ^^;


앞으로도 계속 세미나가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인 것 같은데, 회사 홈페이지 운영하시는 사장님들께서는 꼭 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한국의 인터넷 이용자는 대부분 국내 검색엔진을 이용하지만, 어제 구글 검색 엔지니어 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한국 사용자를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하이클래스의 사용자라는 사실도 알고 있다"고요. 


국내 검색엔진의 점유율이 아무리 높다고 해 봤자 결과적으로는 구글을 따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 N사의 상황만 봐도 그렇죠. 웹마스터도구니 최적화가이드니 애널리틱스니... 검색결과창의 UI도 그렇고 이미 다양한 곳에서 구글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N사를 욕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세계적인 플랫폼을 이루고 있는 구글이 트렌드를 이루고 있다는 것이라고 보아도 될 것입니다. 트렌드를 따라가는 건 당연한 거고요.





구글더나은웹세미나_책자




사진은 어제 받아온 책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보셨을 듯한 구글의 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 PDF 배포본을 종이책으로 만든 거고요. 소장용으로 가져오시면 되고 딱히 새로운 내용은 없어요. ㅋㅋ


어쨌든 '더 나은 웹' 세미나는 SEO에 막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신 분들, 혹은 업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계시지만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감이 안 오는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기본적으로 홈페이지를 어떻게 구축하면 좋을지에 대한 팁을 얻어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웹 25주년 컨퍼런스도 후기를 올려야 하는데 말이죠~



구글 더 나은 웹 세미나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