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부터 알자/검색엔진최적화

구글최적화, 피할 수 없는 마케팅 필수요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8. 25.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갈수록 더 정확한 검색엔진, 더 빠른 검색엔진, 내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가장 잘 보여줄 검색엔진을 원한다. 최근에 사용자들의 의견을 종합해 보았을 때 가장 높게 평가 받는 검색엔진에서 구글을 빼놓을 수가 없다. 일상 검색은 국내 검색엔진으로, 정확한 검색은 구글을 이용한다는 사용자도 많다. 

이에 따라서 구글최적화 또한 함께 주목해 보아야 할 사항이다.



구글최적화의 중요성은 왜 부각되고 있나


아래는 각 어플리케이션 마켓의 점유율이다. 보다시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스마트폰에서 점점 더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IDC의 2013년 통계자료에 의하면 전세계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은 무려 81%에 달한다. 이 점유율 변화와 구글을 절대 빼놓을 수 없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기본적으로 구글을 기본 검색도구로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탭 한 번으로 검색이 가능한 것이다. 굳이 국내 검색엔진을 이용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간편하다.

안드로이드를 찬양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현재 즐겨찾기해 놓은 국내 검색엔진에 들어가 검색을 하거나, 굳이 주소를 쳐서 국내 검색엔진을 찾는 사용자가 점점 줄어들 것이라는 이야기이다.


이에 따라서 구글최적화 또한 큰 반향을 보이고 있다. 구글의 검색로직인 허밍버드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춘 검색결과까지 보여주고 있기에, 구글과 모바일에 중점을 둔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이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온라인 마케팅은 단번에 효과 볼 수 있는 방안이 아니다. 사업을 한다면 온라인에 재개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제대로 된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 그리고 구글 등과 같은 메인 검색엔진에 최적화시키는 것까지 차근차근 진행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