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도 일기장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드디어 해결 완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9. 24.



이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이 안 되어서 한동안 고생했는데 드디어 네이버 유입자가 생기기 시작했다. 딱히 해결 방법이랄 것은 없고, 그냥 검색등록을 신청했을 뿐이다. 


이전 9월 15일에 블로그 검색등록 신청을 했으나 글 부족으로 퇴짜를 맞고, 며칠 전에 다시 똑같은 방법으로 신청을 하니 약 20시간 후부터 검색반영이 되기 시작한 것 같다. 이틀사흘 전부터 네이버 검색 로그로 유입이 된 것을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티스토리네이버검색


드디어 내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입성 성공~!






이 때다 싶어서 네이버 신디케이션(뉴신디케이션)까지 설치했다. 다음 글에서는 신디케이션 설치하는 법이나 포스팅해 봐야 할 듯. 간단한 것이지만 아예 블로그 다루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라면 해결하기 힘들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이 티스토리도 네이버 검색에 반영되기 시작했으니 유입자는 점차로 늘어날 것 같다. 

구글과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등록해 놓았는데, 검색어는 대부분 홈페이지최적화에 관련된 글이라서 다행이다. 블로그가 겨우 검색이 되기 시작하는데 검색어가 엉뚱한 것들로 채워지는 것만큼 곤란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했지만 티스토리의 경우는 네이버에서 바로 크롤링을 해가지 않는다. 처음 개설하고 글을 썼는데 며칠이 지나도 검색결과에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아 허탈할 것이다. 심지어 구글에서도 내 글을 가져가는데 네이버는 가져가지 않다니...


티스토리 네이버검색등록 보류 바로가기


네이버는 자체블로그를 우선으로 검색결과에 반영하며,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글이 어느 정도 쌓여야 크롤링을 해가기 시작한다. 그러나 글이 어느 정도가 쌓여야 '정보가 부족하여 연동이...'라는 말 없이 바로 연동이 가능할까? 어떤 블로그는 글을 100개 200개 쌓아도 안 해준다고 하기도 하는데, 이 기준은 알려진 바가 없어서 많이들 혼동할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새로운 신디케이션이 나왔으니 네이버의 새 신디케이션 기준에 맞추어서 등록하면 될 것이다. 네이버 신디케이션은 네이버 웹마스터 페이지에서 쉽게 할 수 있다. 




어쨌든 본론으로 돌아와서, 정말 하고 싶은 말을 하자면 국내 최대 포털에 입성하기 시작했으니 조금 더 양질의 글을 쓰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말... 그리고 네이버로 검색해 들어온 여러분께 이제는 구글을 이용해 보시라고 권유하고 싶다는 말...